와위 커피 Wawee Coffee  




-주소 Thanon Ratchadamnoen
-영업 08:00~22:00
-메뉴 영어, 태국어
-예산 40~80B
-가는 방법 타논 랏차담넌 & 타논 랏차파키나이 사거리에 있다. 빠뚜 타패에서 도보 4분.







 치앙마이의 대표적인 로컬 커피인 ‘와위 커피’는 스타벅스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를 독점하고 있다. 태국 북부에서 재배되는 커피 원두를 직송해서 로스팅하기 때문에 신선도에 있어서 따라올 경쟁 업소가 없다. 인기를 반영하듯 목 좋은 곳이면 어김없이 와위 커피 간판을 볼 수 있다. 설탕과 시럽을 가득 넣은 달달한 태국식 커피가 아니라 진하고 그윽한 커피 향을 간직한 커피를 뽑아낸다. 무선 인터넷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분위기를 따진다면 삥 강변 지점(나와랏 다리를 건너자마자 왼쪽 방향으로 타논 짜런랏 Thanon Charoenrat을 따라 100m. 리버사이드 Riverside 옆에 있다)이 좋고, 젊은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님만해민 지점(타논 님만해민 쏘이 9 Thnon Nimmanhaemin Soi 9로 들어가면 스타벅스 커피 옆에 있다. 타논 님만해민 쏘이 6에 있는 와이 커피는 베이커리를 겸한다)이 제격이다. JJ 마켓에도 지점이 있는데 태국 북부 양식의 전통 가옥을 재현해 카페를 만들었다.











참고로 '와위'는 치앙라이 주에 있는 지명이며, 도이 창, 도이 뚱과 마찬가지로
커피가 재배되는 지역의 이름을 카페 이름으로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도이는 북부언어로 산이란 뜻이고, 태국 표준어로는 '카오'다)

와위 커피에서 판매하는 대표커피는 당연히 와위 커피가 되며,
이 외에도 도이 인타논 Doi Intanon, 도이 루앙 Doi Luang, 애웅파 Aeung Fah 등지에서 재배한 커피를 맛 볼 수 있다.

인기에 힘입어 방콕에까지 시세를 확장했다.
방콕 1호점은 쏘이 아리(Ari Soi 1, Thanon Phahonyothin, BTS 아리 Ari 역 3번 출구)에 있어서 찾아가기 불편했으나, 방콕 도심인 쑤쿰윗과 씰롬에도 문을 열어, 와위 커피 애호가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쑤쿰윗 지점은 에까마이 쏘이 썽 Ekkamai Soi 2 맞은편에 있고, 씰롬 지점은 타논 쑤라웡Thanon Surawong과 타논 쌉 Thanon Sap 사거리에 있다.


 


*저작권은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저자의 동의없이 무단 전제와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글/사진 www.travelrain.com


Posted by 트래블레인